본문 바로가기

[디지털 노마드]/[디지털 노마드] 주간,월간 진행

디지털 노마드 - #2



안녕하세요, 디지털 노마드로 성장하기 2주차입니다. 

오늘은 제가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 '책그림'을 보았는데요, 그 중에서 20만 구독자를 돌파하는 기념으로 업로드 하신 내용이 인상 깊게 남습니다. 


기쁨의 시간은 짧지만, 그 순간 이면에 있는 지루하고 고독한 시간은 길다는 내용이었습니다. 


그와 마찬가지로, 저도 언젠가는 디지털 노마드로 성장하겠지만, 그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이 치열하고도 고독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 


하지만, 고독하다고 해서 멈출 수 없겠죠.



디지털 노마드 2주차 피드백 및 계획 업로드합니다. 


피드백

- 브랜딩 : 여러가지 플랫폼을 계획하고 있지만, 정체성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서 몇가지를 정하였습니다. 

일단,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은 기찻길, 독서여행입니다. 제 필명이 기차역인데, 이와 연관지어서

기차를 타고 여행하는 기분으로 독서하는 컨셉을 구상하게 되었습니다. 



그리고 대표 이미지는 위 이미지로 그려보았는데요, 전문 기술이 없어서 픽픽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직접 그려보았습니다. 

책을 기찻길 삼아서 달리는 기차의 모습을 형상화시켰습니다. 


- 글 작성 형식 :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기준 또는 원칙에 대한 필요성을 느꼈습니다. 블로그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함입니다. 

대표적으로 독서 후기를 올릴 때, 특정 형식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. 

물론 내용은 달라지겠지만, 큰 뼈대를 잡아주는 형식이 필요했습니다. 


모든 독서 후기를 남길 때는 독서 동기, 책 내용 소개, 한 문장 요약, 추천 (연관) 도서 를 남기겠습니다. 그리고 관련 이미지도 직접 제작하여 

10컷 이내로 업로드하겠습니다. (10컷으로 제한하는 이유는 향후, 카드 형식으로 책 소개를 할 때, 지루함을 덜기 위함입니다. )


- 연간 업무 맵 업데이트 : 이 부분은 아직 업데이트를 못하였습니다. 이번 주중에 다시 시도하고자 합니다. 


다음 주 목표

- 전략적 목표

1) 네이버 블로그 이웃 : 120명 달성 (현재 101명)

2) 연간 업무 맵 업데이트


- 전술적 목표

1) 부자 아빠, 가난한 아빠 독서

2) 마케팅 원론, 제휴마케팅 스터디 계획 수립


■ 코멘트

지난 주는 퇴근 후 개인일정이 너무 많아서 시간 확보가 어려웠습니다. 

11월 4주에는 개인 시간을 많이 확보해서 자기개발에 집중해야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