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[도서 소개]/[도서 소개] 베스트 셀러

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온다 - 최태원 (2018)


■ 독서 동기 : 전문적으로 재무설계를 하고 있는 친구의 추천을 받아 읽게 되었습니다. 요즈음의 사업 트랜드를 파악할 수 있는 책입니다. 




▶ 책은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 

1장 ~ 4장은 주로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에 대해 소개를 하고 5장, 6장은 대표적인 케이스를 소개합니다. 7장은 실제적인 내용입니다. 



▶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는 고객에게 물건을 파는 개념이 아니라 고객과 함께 살아가는 것이라는 부분을 강조합니다.



▶ 라이프스타일은 주관적인 개념이기 때문에 한 단어로 정의할 수 없습니다. 그렇기에 인간의 모든 행동이 라이프 스타일이 될 수 있습니다. 



▶ 세상에 다양한 사람들이 살듯이, 세상에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이 있습니다. 



▶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는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지 않습니다. 개인의 삶을 존중하고, 고객과 함께 호흡하며 삶의 양식을 제안하는 것입니다. 




▶ 기존의 비즈니스는 대기업이 이기는 경쟁의 구도였다면,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는 상생의 구조입니다. 아무리 대기업이라고 하더라도 개별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누구나 사업의 기회가 있습니다. 



▶ 책에서는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 기업과 샵을 소개합니다. 


▶ 라이프스타일은 쥐어짜내는 마케팅 안(案)이 아닙니다. 있는 그대로 자신의 삶을 드러내고, 또 그것을 제안하는 것.
그것이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입니다. 

■ 한 문장 요약

기찻길, 독서여행은 독서하는 삶을 제안한다.

■ 추천 도서
『지적자본론』 - 마스다 무네아키
책 속에서 소개되는 '츠타야서점'에 관한 이야기.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에 대한 실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