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[도서 소개]/[도서 소개] 베스트 셀러

부의 추월차선 - 엠제이 드마코(2011)


■ 독서 동기 : 한 분야에서 성공하고자 한다면, 그 분야의 고수에게서 배워야 하듯이, 

경제적인 자유를 얻기 위해서 이미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사람에게 배우고자 하는 마음으로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. 


■ 목차 :

총 8개의 장으로 되어 있습니다. 5장 ~ 8장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주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. 



이 책에서 엠제이 드마코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직장에서의 삶은 결코 경제적인 자유를 가져올 수 없다는 것입니다. 

왜냐하면, 직장인은 시간을 팔아 돈을 사기 때문입니다. 엠제이 드마코는 시간을 팔아 돈을 얻기보다는, 시간을 사업 시스템을 구축하는 

데에 쏟아부었습니다. 



작가는 책에서 사람들을 크게 세 가지 파트로 분류합니다. 

'경제적 자유'를 목표로 하여, 인도를 걷는 사람과 서행차선을 가는 사람, 그리고 부의 추월차선을 탄 사람으로 분류합니다. 


현대 시대에서는 대부분 서행차선의 삶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. 

안정적인 직장을 얻어서, 적당히 투자하고 적당한 나이에 은퇴해서 편안히 노후를 즐기는 삶입니다. 


하지만, 엠제이 드마코는 젊은 나이에 경제적인 자유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. 

그것은 부의 추월차선을 타는 것인데, 사업 시스템을 구축하여, 시간이 돈을 낳는 구조를 만드는 것입니다. 



추월차선을 타는 데에는 크게 5가지 지켜야 할 조건이 있습니다. 

필요, 진입, 통제, 규모, 시간의 조언을 잘 지켜야만 부의 추월차선을 이룰 수 있습니다. 


간단히 말하면,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템을 수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어 이득을 남긴다는 것입니다. 

어떻게 그것이 가능할 수 있을까요?



그 방법은 위 3가지의 툴(Tool) 을 이용하는 것입니다. 

인터넷을 이용하면서도 혁신적이고, 그것을 지속적으로 반복한다면 성과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. 

그래서 작가 본인은 차량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'Limos.com'의 설립자가 되었습니다. 


이 책을 읽으면서, 느꼈던 점은 직장인의 삶을 탈피해야 한다는 것이었고 동시에 나만의 아이템을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. 

그런데 그 아이템은 반드시 '실물'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.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서비스를 찾아, 개인의 전문성에 접목시킨다면 

큰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. 


■ 한 문장 요약

'시간'은 내 삶의 원동력이다. '돈'과 맞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