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[도서 소개]/[도서 소개] 베스트 셀러

디지털 노마드 - 권광현, 박영훈 (2017)
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      

■ 독서 동기 : 직장에 매인 삶을 탈피하고 

언제 어디서나, 원하는 시간만큼 일하는 삶을 꿈꾸고 있기에, 그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마음에 

책을 읽게 되었습니다. 



PART 1 / Chapter 1에서는 

4차 산업혁명 시대에, 직장생활로는 승부를 낼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.  




PART 1 / Chapter 2에서는 디지털 노마드로 살고 있는 사람들을 보여 줍니다.

즉, PART 1에서는 디지털 노마드에 대한 설명 및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.  





PART 2에서는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들에 대해 보여 줍니다. 

이 책에서는 '디지털 노마드 = 제휴 마케팅' 이라고 느껴질 정도로 제휴 마케팅에 대한 중요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. 그만큼 제휴 마케팅으로 인한 디지털 노마드가 진입 장벽도 낮고, 

'성실함'으로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가장 크기 때문입니다. 


제휴 마케팅은 쉽게 말해서, 광고 효과라고 볼 수 있는데, 공급자와 수요자 사이에서의 매개체 

역할을 하며, 제휴 마케터의 중요한 역량은 '얼마나 크고 안정적인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느냐' 하는 것입니다.  

즉, 확실한 콘텐츠를 통한 자신만의 견고한 인터넷 플랫폼(페이스북, 인터넷 카페, 블로그 등) 을 구축하고 있으면, 제휴 마케터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. 




독서를 하며, 개인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찾아보았습니다. 

핵심은 명확한 콘텐츠를 통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입니다. 플랫폼에 대한 구축 이후에 제휴 마케팅을  적용하는 것이 더 빠르고 정확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. 


■ 한 문장 요약

직장인으로 남을 것이냐, 디지털 노마드로 전환할 것이냐,

그것은 각자의 선택이다.